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저도, 아이도 너무 좋아하는 작가 Jory John(조리 존)의
The big Chieese!
미국에서는 영향력이 큰 사람, 핵심 인물이라는 표현으로 사람을 표현할 때 사용해요.
자기가 잘하는 것만 고수하고, 주목 받는 것을 좋아하는 빅 치즈가 변화해 가는 과정이 담겨 있어요.
자신감이 없거나, 새로운 것을 도전하려 하지 않는 아이 혹은 너무 자만하는 아이에게도 추천하는 책이예요! 후반부는 깨닫는 과정을 담고 있어요. 함께 읽어볼까요?
1. 책 소개
가. AR레벨 : 3
나. 추천 나이 : 유치원생 ~ 초등학교 고학년, 잘하는 것만 계속하려는 어른들에게도 강추!
2. 줄거리
보잘 것 없는 작은 주방에서 태어난 치즈는 큰 치즈가 되겠다는 결심을 합니다. 그래서 열심히 노력한 결과, 성공가도를 달리게 되죠. 그 성공가도를 달리게 된 비법은 바로! 자기가 잘하는 것에만 몰두하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지 않는 것이었습니다. 그렇게 성공한 빅 치즈는 늘 자랑질을 멈추지 않으며, 자기는 노력하지 않아도 잘하는 아이라는 것을 과시하려고 합니다. 그러던 어느 날 자기와 정 반대인 친구를 만나게 되는데요, 그러면서 자신이 삶에서 놓치고 있었던 것들을 깨닫게 되며 좋은 치즈로 성장해 가는 과정이 담긴 책입니다. 함께 읽어볼까요?
3. 주요 표현들 알아보기
* Even when he won though, he didn't gloat.
- gloat : 고소해 하다, 남의 불행을 자신의 기쁨으로 바라보다.
: 그(Wedge)는 이겼어도 고소해하지 않았다.
* he was so humble. : 겸손했다.
* It was odd : 이상했다.
- odd : 이상한, 평소같지 않은( 원어민은 strange 보다 이 말을 정말 많이 써요.)
* It was disconcerting : 당황스러웠다.
* It was absolutely baffling! : 도저히 이해가 안됐다.
* It was honestly hard to fathom : 솔직히 가늠하기 어려웠다.
* I felt a sense of calm come over me. : 나는 갑자기 안도감을 느꼈다.
* I spotted Wedge. : 나는 웨지를 만났다.
* It turned out that Wedge had a fascinating life story.
- fascinate : 대단히 흥미로운
: 알고보니 웨지를 엄청 흥미로운 사정이 있더라고.
* I found myself getting caught up in a great converstation.
- caught up = catch up : ~에 완전히 흡수된, 참여하는, 따라잡다, 정보를 얻다.
: 나는 대화에 점점 빠져드는 나를 발견했어.
* my ego was bruised in the short term.
- brusie : 멍이 들다, 타박상을 입다, 마음에 상처를 주다.
: 잠깐 동안은 자존심이 상했다.
* losing taught me empathy and humility.
: 지는 건 나에게 공감과 굴욕감을 가르쳐줬어.
* It helped me see that I can live with defeat
- defeat : 패배
: 지는 건 내가 패배와 함께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주는데 도움이 됐어.
* And I've taken up some new hoppies... just for me.
- take up : 취미로 배우다, 취미로 시작하다. / 조치를 취하다 / 제안을 받아들이다. 공간이나 시간을 차지하다.
: 나는 오로지 나를 위한 새로운 취미를 배우기 시작했어.
* an unassuming wedge of brie
- unassuming : 잘난체하지 않는
4. The big cheese 듣기.
5. 개인정보보호처리방침
이 블로그의 내용의 출처는Jory John의 The Big Cheese입니다. 이 책의 내용을 바탕으로 재구성한 핵심표현과 한국어 번역은 저의 저작권으로 무단 배포와 사용을 금지합니다.